반응형

당갈 - 메달에 대한 꿈, 감동의 실화,인도영화

인도영화 당갈은 레슬링 선수로서 이루지 못한 메달에 대한 꿈을 자신의 딸을 통해 이루는 감동의 실화입니다. 마하비르에게 기타와 바비타가 레슬링(당갈)을 배우게 되고 메달을 따게 되는 여정을 유쾌하게 그려낸 영화입니다.

레슬링, 두 딸

젊은 시절 인도 레슬링 국가대표로 출전하며 금메달을 꿈꾸었던 마하비르는 집안 사정으로 인해 레슬링을 접게 되고 지금은 결혼하여 가장이 되었습니다. 마하비르는 아들이 태어나면 레슬링을 가르쳐 자신의 못다 이룬 금메달의 꿈을 실현하려고 합니다 첫째 아이가 태어나고 둘째가 태어나도 딸입니다. 동네분들이 아들이 태어날 수 있는 비책들을 알려주고 따라 해 봐도 셋째와 넷째도 딸이 태어납니다. 마하비르는 이제 포기를 하고 지냅니다. 어느 날 첫째 기타와 둘째 바비타 가 동네 또래 남자아이들을 패는 것을 보고 아버지는 그 둘에게서 뭔가 가능성을 느꼈고 레슬링을 시키기로 결심합니다. 두 딸은 여자로서 레슬링(당갈)을 하는 것이 귀찮고 싫습니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야 하고 아버지의 잔소리와 훈련을 해야 하니 말입니다. 아버지에게 레슬링(당갈)은 우리에게 맞지 않다고 말하자 아버지는 두 딸의 머리카락을 남자처럼 잘라버립니다.

그 후 두 딸은 선전포고를 결심하고 아버지 쾌종 시계의 알람을 늦게 맞추고, 훈련장의 전구가 고장 나게 만들고, 아버지 몰래 친구의 결혼식을 보러 가게 됩니다. 결혼식장에서 아버지에게 들통나서 뺨을 맞고 친구에게 하소연합니다. 하지만 친구는 자신은 자기의 의지와 상관없이 결혼을 하게 되지만 너흰 아버지의 지도 아래 무언가를 이룰 수 있는 기회라도 있어서 부럽다는 말을 합니다. 두 딸은 그 말에 자극을 받고 아버지의 의도를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고 열심히 해서 레슬링 선수가 돼 보기로 마음먹습니다. 이제 아침 일찍 훈련 전에 깨우지 않아도 먼저 일어나서 몸을 풀고 있습니다. 둘은 열심히 훈련을 받고 이제 기타는 지역 레슬링(당갈) 대회에 처음 출전하여 가장 강한 상대를 골라서 대등한 경기를 하다가 지고 맙니다. 하지만 기타는 기죽지 않고 다른 경기에도 참가하면서 좋은 성적을 거두게 됩니다. 그렇게 시간이 흐르고 기타는 성장하여 전국대회에서 우승하여 챔피언이 되고 마을 사람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으며 집에 돌아옵니다. 아버지의 조카가 꿈을 이루었다고 축하하지만 아버지의 꿈은 이제 시작입니다. 기타가 세계대회에서 금메달을 따는 것이 최종 목표입니다. 기타는 선수촌에 들어가게 되고 레슬링 감독은 이전의 배운 것은 잊고 자신이 가르치는 대로 하라고 합니다. 기타는 선수촌의 분위기에 젖고 이후 출전한 국제대회에서 2연패를 합니다. 기타는 너무 속상해서 아버지에게 전화하고 아버지는 그녀를 코치하기 위해 선수촌 근처로 오게 됩니다.

기타의 우승

밤마다 선수촌을 몰래 빠져나와서 아버지에게 특훈을 받게 된 기타는 영연방 국제대회에서 아버지의 응원과 코치로 준결승전에 진출하고 어려운 상대를 극적으로 이겨 결승전에 진출하게 됩니다. 아버지는 내일 경기에서 이기는 것은 너 혼자만이 아니라 인도의 수많은 여자애들이 이기는 것이라고 의미를 말해주며 용기를 줍니다. 이제 결승전에서 안젤리나 선수와 악수하고 경기가 시작됩니다. 아버지를 질투한 감독이 아버지를 창고에 가둬버리고 기타는 아버지가 보이지 않아서 불안 한 마음으로 시합에 임합니다. 시합이 시작되고 기타는 1회전에서 점수를 쉽게 내고 앞서 갑니다. 2회전에서는 밀리면서 점수를 내줘 동점이 됩니다. 이제 3회전에서 안젤리나가 앞서가고 22초만 남은 채 기타는 패배하는 듯 보였습니다. 하지만 기타는 아버지에게 배운 기술을 떠올리고 상대 선수를 멋진 동작으로 뒤로 뒤집어 등으로 떨어지게 하여 5점을 획득하면서 역전승을 하게 됩니다. 인도의 여성이 편견을 딛고 당당히 국제대회에서 우승을 하게 되고 아버지는 그 딸에게 자랑스럽다고 말합니다. 이후 기타는 2012년 에 올림픽 출전권을 따냈고 기타와 동생 바비타는 여러 국제대회에서 메달을 따게 됩니다. 감동의 실화 인도 영화인 당갈은 실화를 바탕으로 아버지의 메달에 대한 꿈이 자녀에게 투영되어 주변의 편견을 딛고 결실을 맺게 되는 훈훈한 영화입니다. 긴 상영시간임에도 영화 당갈은 여러 가지 요소요소가 재미나게 연출되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보았고 마지막에는 감동적이었습니다. 인도영화를 많이 보진 않았지만 앞으로 자주 보고 싶을 정도로 묘한 재미가 있습니다. 여러분도 즐겁게 보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